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래교육을 향한 한 걸음, 교육과정 아카데미 실시

영암교육지원청 옥당골 교육과정 아카데미 실시

  • 입력 2021.04.08 16:24
  • 수정 2021.04.09 11:20
  • 기자명 영광교육지원청(영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미래교육을 향한 한 걸음을 위해서는 교육과정이 가장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1년 동안 교육과정에 집중하고자 2021. 옥당골 교육과정 아카데미를 야심차게 준비하여 실시한다.

옥당골 교육과정 아카데미는 교육현장의 해결 과제들을 통합적인 학교교육과정으로 편성·운영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해 4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마다 4주 동안 집중적으로 진행된다.

그 첫 시간으로 8() 영광초등학교에서 교사수준 통합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뜨거운 관심을 가진 40명의 선생님들과 함께 서문을 열었다. 그동안 형식적으로 작성해 오던 학급 교육과정을 넘어 학교 교육과정을 통한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학생 중심 교육을 교실 현장에서 실행할 수 있는 교육과정에 대하여 깊이 나누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영광초 홍석곤 교사는 교사 교육과정에 대하여 이론으로 들었을 때에는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교사의 교육 철학, 강점, 삶을 녹여낼 수 있는 교사 교육과정 실천에 대하여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4주간의 교육과정 아카데미에 꾸준히 참여하여 교육과정 편성·운영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영광교육지원청이 실시하는 교육과정 아카데미는 429()까지 교사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프로젝트 수업 기반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수업 속 기초학력 지도의 실제(수해력, 문해력), 블렌디드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4가지 주제에 148명의 교사가 신청하였으며, 신청이 계속 늘어 추가적으로 반을 개설해야 할 정도로 높은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허호 교육장은 교사들이 나만의 교육과정을 브랜드화 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정에 대한 열정이 집중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차차 중등교사들을 위한 아카데미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