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교육지원청, 학교 운동부 학교(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 입력 2021.04.09 14:49
  • 수정 2021.04.21 16:29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운동부 학교(성)폭력 예방 교육
학교 운동부 학교(성)폭력 예방 교육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진도 관내 학교 운동부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체육계에서 붉어진학교폭력 미투(MeToo)’사건은 우리 사회에 운동 선수들의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필요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맞추어, 인권 친화적인 학교 운동부 문화 조성에 힘쓰고자 진도초 4. 8.(), 육상부·축구부를 시작으로 진도중·진도실업고 5. 12.() 럭비부 60명의 운동부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언어·신체폭력·따돌림·금품갈취·성폭력 등에 대한 예방 및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학교폭력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즉석 질의응답을 통해 운동부원들의 학교폭력과 관련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기회를 갖을 예정이다.

학교 운동부 학교(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학교 운동부 학교(성)폭력 예방 교육 실시

진도초등학교 운동부의 한 학생(○○)요즘 유명한 스포츠 선수가 학창 시절의 학교폭력에 관련된 뉴스를 보며 충격을 받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선·후배 그리고 친구들이 상처받지 않도록 더 배려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학교 운동부의 인권침해 및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학생들이 없도록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펼쳐 운동부 학생들이 밝고 건강한 환경에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