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직접 체험하는 생생 소방훈련

고금초, 고금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 실시

  • 입력 2021.04.07 13:26
  • 기자명 김성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금초등학교(교장 이성희) 47일에 본관 및 운동장을 이용하여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번 합동 소방훈련에서는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고금 119안전센터와 함께 하여 많은 관심을 끌었다.

합동소방훈련1
합동소방훈련1

이번 합동훈련에서는 화재 상황에서 피난 요령, 소화요령, 화재 통보 요령을 중심으로 실시되었다. 학생중심의 소방훈련을 통해 직접 소화기 사용방법을 체험해 보며 화재상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활동도 진행되었다. 다양한 상황에서의 화재 대피 및 소방안전 훈련 교육을 통하여 상황에 맞는 대처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였다.

학생들은 안전한 대피장소에서 대기하며 소방차와 구급차가 화재를 진압하고 환자를 이송하는 일련의 과정을 지켜보았다. 이 과정을 지켜보던 학생들의 눈이 초롱초롱 빛이 났다.

합동소방훈련3
합동소방훈련3

이 날 훈련에 참가한 고금초등학교 6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진짜로 불이 난다면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을 것 같다. 혹시 모를 상황이지만 연습을 많이 해두면 실제 상황에서 두려워 하지 않을 것 같다. 특히 소화기로 불을 꺼보았을 때 희열감이 있었다.” 라고 말하였다.

고금초 교장은 본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화재 및 응급 상황에서 당황하지 않고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피하는 행동 요령을 익히고, 어떤 상황에서도 침착히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고금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고금119안전센터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추가적인 소방 및 안전교육을 해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