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본 방향 공유 워크숍 개최

“목포, 전문적학습공동체 리더교원 수업혁신에 대한 공감대 형성”

  • 입력 2021.04.06 17:20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45~6일 이틀간에 걸쳐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 ZOOM을 이용해 2021학년도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방향 공유를 위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유치원 교사 14, 초등학교 교사 33, 중학교 교사 15명 총 62명을 대상으로 2회로 나누어져 실시되었다. 워크숍 1부는 2021학년도 전문적학습공동체 기본 방향과 주요 변경사항 안내, 리더교원의 역할 등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2부에서는 전문적학습공동체 전용공간 샘터 이용을 위한 안내,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며 겪는 궁금증과 제안사항을 듣고 답하는 자유토론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교사는 “21학년도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교육청의 입장과, 현장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뜻깊은 시간이었다올해는 동료선생님들과 조금 더 수업에 대해 고민하고 나누는 전학공을 운영해 보고 싶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유치원 분과 워크숍에 참여한 김영신 교육지원과장은 전학공을 통해 선생님들이 스스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나간 모습을 지난해 볼 수 있었다, “선생님들이 수업과 아이들만 생각하며 근무할 수 있는 학교 문화가 자리잡도록 현장중심의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은 유치원 14, 초등 78, 중학교 57, 149팀의 학교 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선정하여 지원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