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다운 제자 사랑, 아름다운 사제 동행

  • 입력 2021.04.06 11:20
  • 수정 2021.04.07 13:37
  • 기자명 김무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압초 1학년 교육활동 모습
다압초 1학년 교육활동 모습

다압초등학교(교장 박명수)는 지난 3월 2일 1학년 입학생(김재인)이 1명이었다. 입학식은 병설유치원과 함께 진행되어 다행이 외로운 입학식이 되지는 않았다.

하지만 입학 후 재인이의 가족들과 선생님들은 재인이가 학급에 친구 없이 잘 다닐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했다. 그런 상황에서 담임선생님(교사 최성진)은 재인이가 학습뿐만 아니라 학교에 적응하고 학교 오는 것이 즐거운 일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교실에서는 물론 도서관, 행정실, 심지어 화장실까지 교내 어디를 가든지 선생님과 재인이는 함께 다니고 만나는 학생들과 교직원 모두 얼굴을 익히고 인사를 나눈다고 한다.

다압초 1학년 교육활동 모습
다압초 1학년 교육활동 모습

또한 하루에 한번은 담임선생님과 운동장에서 다양하고 흥미로운 활동을 하며 선생님과 친해지고 자연스럽게 학습의 시간을 갖는다고 한다. 교실에서는 재인이가 좋아하는 만화와 캐릭터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그것들을 그리면서 자연스럽게 상담도 이루어진다.

재인이가 선생님과 친밀감을 느끼고 학교나 학급에 대한 소속감을 갖도록 담임 선생님은 머리스타일도 재인이와 비슷하게 바꾸고 옷도 맞춰 입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재인이는 가끔 선생님을 “아빠, 아니 선생님”이라고 부를 때가 있다고 한다. 재인이가 앞으로도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기를, 재인이와 선생님의 아름다운 동행을 응원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