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목포교육지원청, 우리의 첫 만남 위(Wee)와 함께해요!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 신학기 상담주간 운영

  • 입력 2021.03.05 13:56
  • 수정 2021.03.08 14:05
  • 기자명 목포교육지원청(목포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신학기 학생들의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427일까지 학생·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주간은, 코로나19 위기 단계별 안내 지침에 따라 대면방식과 비대면 방식을 유동적으로 선택하여 진행하며 비대면 상담의 경우 온라인1:1 채팅상담(카카오채널: 목포Wee센터), 전화상담, 목포Wee센터 홈페이지 사이버상담실 등 비대면 상담채널을 활용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학생에 대한 방문상담 서비스, 학생들의 정서 안정화 및 적응력 향상을 돕기 위한 신학기 야간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관내 신규 Wee클래스 증설에 따라 원활한 학교 상담 정착을 위해 자문 및 컨설팅 등 전문 인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신학기 야간상담은 주중 방문이 어려웠던 학생 및 학부모가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상담주간 내 화요일 밤 7시부터 9시까지 센터를 개방하고 온라인 상담을 병행하여 학기 초 발생하기 쉬운 학교폭력 및 위기상황에 즉각 개입할 수 있도록 4월까지 연장 운영한다.

포교육지원청은 매년 3, 9월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주간으로 지정하여 관내 학생들의 정서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하여 학생 상담 및 심리치유 프로그램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