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함평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입력 2021.02.23 14:17
  • 수정 2021.03.02 16:06
  • 기자명 함평교육지원청(함평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23,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에 관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 연수는 3월 개학을 앞두고 위원들이 합리적으로 사안을 판단하고 조치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는 피해학생의 보호, 가해학생의 선도교육을 통해 학생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운영되는 만큼 위원들은 심의의결 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한 이해를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게 되었다.

강사로 위촉된 학교폭력전문 노윤호 변호사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에 기대하는 전문성과 통찰력 등 사회적 요구를 설명하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함으로써 심의위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다. 또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사이버폭력에 대한 사례도 연수에 포함함으로써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판단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거리두기를 고려한 좌석 배치 및 마스크 착용 등 위생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기울였으며, 심의위원들은 강사와의 상호 소통을 통해 진지하게 연수에 임하는 열기를 보여주었다.

김완 교육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들에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으로 활동해 주심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최근 학교폭력 미투 사항이 매스컴에 나오는 것을 보고 학교폭력의 상처는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다. 관계회복의 교육적 기능이 중요함을 이해하고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판단을 통해 학생들의 관계가 개선되어 정상적 교실 복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수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