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교무부장 협의회 실시

2021.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교무부장 협의회 실시

  • 입력 2021.02.23 10:37
  • 수정 2021.03.02 16:12
  • 기자명 영광교육지원청(영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22일 관내 13개교 초등 교무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2021.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위한 교무부장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실천을 위한 단위학교의 창의적·민주적인 교육과정 지원 및 지역특색을 반영한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통한 모두가 함께하는 혁신 영광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먼저 김여선 교육지원과장의 학교 교육과정의 중요성,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에 대한 안내 후 업무 담당 장학사별로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편성·운영, 역사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육과정 연계 생태 환경교육 방안 등을 협의 및 지원방안 등을 모색하였다. 더불어 묘량중앙초 김종남 교무부장 등의 마을교육과정, 역사교육, 생태환경교육의 교육과정 운영 사례 발표까지 알차게 진행되었다. 마지막 시간에는 3권역으로 나누어서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 사례공유까지 함께하여 학교별로 서로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박지훈선생님은(홍농서초) “기존의 체크 리스트에 의한 환류방법보다 여러 교무부장님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서로 협의하고 비전을 공유하다보니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소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었고, 특히 새학년 집중 준비기간의 의미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허호 교육장은 교육과정은 학생이 미래의 한 인간으로 성장해 가는 계획과 실행 결과의 과정이 담겨있어야 하며, 삶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이 되어야 한다며 교육지원청에서도 그에 따른 노력과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