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담양교육지원청, 초·중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선정 지원

  • 입력 2021.02.17 15:31
  • 기자명 담양교육지원청(담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13일 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130개 프로그램, 110명의 초·중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선정업무를 마무리하였다. 5회에 걸친 모집 공고를 진행하여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선정하였다.

특히 면접전형 시에는 엄격한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응시자들이 시간 차이를 두고 면접에 응할 수 있도록 하여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하였다. 응모자가 없어 선정되지 못한 일부 프로그램은 해당 학교와 협의하여 내부강사 대체 또는 프로그램 변경 후 추가 공고를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재작년부터 3년째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선정업무를 비롯하여 강사 계약, 강사 수당 지급 등 센터중심 방과후학교 운영으로 일선 학교 업무경감에 일조해오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 바이러스로 힘든 시간을 보낸 방과후학교 외부강사들이 우려와는 달리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큰 어려움은 없었으나 지역 여건상 선정되지 못한 일부 프로그램은 여전히 과제로 남았다.

담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교 현장과 밀접히 소통하여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에 적극 지원하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담당자 협의회 및 선정된 강사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