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 주제도서와 원화 전시 보러오세요!

  • 입력 2021.02.15 10:56
  • 기자명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분원장 차계옥) 생태인문도서관은 이용자들의 폭넓은 독서생활 및 생태적 소양 함양을 위해, 료실에 생태환경과 관련된 테마를 정하여 도서를 전시하는 북큐레이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북큐레이션은 책(book)과 큐레이션(curation)의 합성어로 매달 특정 주제에 맞는 책을 선별해 이용자에게 추천하고, 관련 미디어와 함께 전시하는 것을 말한다.

 

2월에는 얼음세상의 위기 남극과 북극이라는 주제로 추천도서 전시 및 목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그림 컬러링 책 표지 재활용을 통한 핀 버튼만들기, 엽서 쓰기와 같은 독후활동 및 체험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엽서 쓰기는 지역 작가의 그림 작품을 활용한 것으로 매달 이루어지고 있으며, 도서관에 우체통을 설치해 엽서를 매월 말 해당하는 주소로 발송하는 서비스까지 실시하고 있다.

 

한편, 3층 도서관 복도에서는 그림책 원화전시 에코_스토리가 개최되고 있다. 그림책 원화(原畵) 전시란 그림책의 원본이 되는 그림을 아트프린팅하여 전시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원화가 주는 생생한 색감에 현장감을 더하여 책에 좀 더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전시 그림책은 분기별로 변경되며, 1월부터 3월까지는 홍순미 작가의 한밤의 선물을 전시하고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도서전시 및 원화전시를 통해 지역문화공간으로서의 도서관에 대해 새롭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특히 체험활동인 엽서 쓰기를 통해 옛 감성으로 서로에게 위로와 안부를 전하는 소중한 순간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