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겨울 방학, 도서관에서 읽GO! 배우GO! 즐기GO!

목포공공도서관, 겨울 독서교실 등 22개 프로그램 운영

  • 입력 2021.01.12 16:40
  • 수정 2021.01.12 16:46
  • 기자명 고태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공공도서관은 겨울방학이 시작하는 112일에 2021년 겨울독서교실과 학생진로체험 강좌의 문을 활짝 열었다.

12()부터 15()까지 4일간 운영하는 겨울독서교실은 바이러스의 습격을 막아라라는 주제로 내 손에는 어떤 세균이? 만들자 현미경! 문학과 명화 보는 전염병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과목과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IT를 이용한 글쓰기와 독서마인드 맵 작성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예비 중학생과 중 1학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또한 학생진로체험 강좌는 2개월의 겨울방학 기간 동안 유··중학생들의 창의력 증진과 특기적성 계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편성하여 유아보드게임 손뜨개교실 바둑교실 등 21개 강좌를 대면으로 진행하는데, 수강인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15명 이내로 조정하였다.

매해 방학중 운영되는 도서관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기다리던 학부모와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워 지루하고 심심할뻔한 겨울방학에 평소 접할 수 없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강좌를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황성규 관장은 겨울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로 유익하고 알찬 겨울 방학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좌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목포공공도서관(270-3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