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례미래교육지구! 함께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꿈꾸다!’

- 2021 구례미래교육지구 사업 설명회 개최 -

  • 입력 2021.01.07 15:55
  • 수정 2021.01.08 15:46
  • 기자명 구례교육지원청(구례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지난 1월 6일(수) 더케이 지리산가족호텔에서 관내 초·중학교 교원, 마을교육공동체 담당자, 마을교육자치회 위원을 대상으로 2021 구례미래교육지구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의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과 구례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2021 미래교육지구 사업 설명회와 구례 眽 자율혁신학교, 마을교육공동체, 마을교육자치회 등 공모 사업 안내가 이루어졌다.

특히 지리산마을학교 운영 사례 및 마산면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사례 공유를 통해 마을교육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마을 단위 교육자치에 대한 철학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었다.

임병안 마산면 부면장은‘온 마을이 배움터인 마산면 마을교육자치회’라는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학생 수 감소와 지역 교육 회복을 위해 청천초와 마산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교육유관기관, 지역민이 함께하는 마을교육자치회를 구성하였다”며 “마을교육 발전을 위해 지역의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특색 있는 마을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마을학교 김○○ 대표는“예년에 비해 마을교육공동체, 마을교육자치회 등 지역의 특색에 맞는 다양하고 심화된 형태의 사업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교와 마을을 잇고, 학생과 지역민이 서로 배우며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은 2021년 교육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 선정과 더불어 지속 가능한 지역 교육생태계 구축과 새로운 교육자치 모델 구축을 통해 구례의 아이들이 지역에서 배우고 성장하며, 구례를 위해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기반 한 교육활동에 충실히 지원할 계획이다.

<붙임: 관련 사진 3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