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복내중, 창의인성융합수업으로 2021년을 열다!

보성복내중,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창의인성융합수업 성료

  • 입력 2021.01.07 13:11
  • 수정 2021.01.08 15:48
  • 기자명 보성복내중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복내중학교(교장 변영민)20211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겨울방학 전 미래역함양을 위한 창의인성융합수업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여 2021 신축년의 포문을 열었다.

전문가 6인의 6과정과 교과를 연계하여 학년말 인성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하는 바탕이 됐다.

전문가 6인의 6과정은 나답게 치유성장연구소의 자신의 장점을 찾아내고 알아가며 자신감 갖기, 순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의 생활 속 과학체험을 통해 창의력 증진, 호남대학교 랄랄라 school’의 풍물체험을 통해 전통음악 이해, 역량코치연구소의 학습코칭을 통해 효율적 학습 방법 이해, 우리만화 연구회의 만화를 통해 비언어적 및 창의적 표현하기, 한국비폭력대화센터중재협회의 따뜻하고 좋은 언어로 마음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공감하며 좋은 관계 유지하기 등으로 교과 연계 담당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여 열기를 높였다.

참여한 학생들은 ! 공부란 이렇게 하는 것이였어요!”, “ 그 동안 친구들의 참모습을 이해하지 못 했나봐요!” 라며 자신을 돌아보고 새 학기 준비의 열의로 굳은 다짐을 하였다.

변영민 보성복내중 교장은 학기 초부터 선생님들의 협의로 세워진 다양한 체험과 경험이 연계된 창의인성융합수업을 통해 우리 복내중 학생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으로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방학을 알차게 보내길 바란다 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이번 학생들의 높은 열기에 발맞춰 3월 첫 주 새 학기 집중 프로젝트 수업 주간으로 신입생의 적응과 재학생의 마음가짐을 다지는 프로그램으로 2021학년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