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대면 전남 Two-Way 학생스포츠 축제 개최 외

  • 입력 2020.12.04 16:29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비대면 전남 Two-Way 학생스포츠 축제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달 16일부터 27일까지 새로운 형태의 학교스포츠클럽 문화인 ‘2020 비대면 전남 Two-Way(쌍방향) 학생스포츠 축제’를 열었습니다.

비대면 학생스포츠축제는 기존 스포츠 클럽대회 운영 대신 개인 제출 영상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참가를 원칙으로 제기차기 등 14종목이 진행됐고, 배구와 배드민턴 등 9종목은 대표만 선발, 농구와 축구 등 5종목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대회로 진행됐습니다.

최종 우승한 학생들은 오는 12일 비대면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에 전남 대표선수로 출전할 예정입니다.

2. 순천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 실시

순천교육지원청이 초·중학교 교직원과 장학사, 교육행정직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비대면으로 전문적학습공동체 ‘나눔의 날’을 실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전문적학습공동체의 비전과 가치에 대해 소통하고, 동아리별 우수사례 발표, 네트워크 토론 등을 진행하며, 학생 성장 중심의 배움과 나눔이 있는 교실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3. 나주교육지원청, 전남대 약학대학 진로 멘토링 운영

나주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가 실질적인 진로 경로와 직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약학대학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전남대학교 약학대학 진로 멘토링’을 운영했습니다.

참여 학생들은 각 희망학교에 배정된 대학생 멘토를 통해 약사가 되기 위한 과정과 진로, 약사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손 세정제를 직접 제작해 손 세정 전후를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 순천교육지원청, 청소년 정책제안 온라인 포럼·마켓 개최

순천교육지원청이 초·중·고등학생 2백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0 청소년 정책제안 온라인 포럼&마켓’을 열었습니다.

행사는 청소년이 주도하고 기획하는 정책제안 프로젝트로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돼, 학교 내 학생 쉼터 설치, 생태환경교육용 리싸이클 하우스 설치, 우리마을 포토존 만들기, 청소년 활동 공간 마련·브랜드 만들기, 우리들의 교실 숲 등 9편의 정책이 제안됐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