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도 마음도 튼튼하게 '스포츠데이'

광양마동초- 학년별 스포츠데이 실시

  • 입력 2020.11.20 16:42
  • 수정 2020.11.20 16:48
  • 기자명 광양마동초등학교(광양마동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마동초등학교(교장 박정헌)10월말부터 약 4주간에 걸쳐 학년별 스포츠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움직임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도전 의식을 갖고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여 어린이들이 평소에 학습한 체육활동의 기능을 발휘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지는 방법을 배우기 위한 활동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의 일환과 단체 생활로 인한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학생을 보호하기 위해, 광양마동초등학교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체육대회를 진행하는 대신 학년별로 나누어 행사를 실시했으며, 동학년도 2팀으로 나누어 3~4반씩만 참여하여 최대한 거리를 확보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

운동장과 학교 체육관을 활용하여 진행된 스포츠데이 행사는 11학년 실시를 원칙으로 각 학년에서 자율적으로 계획하여 운영되었으며, 이어달리기, 줄다리기와 같은 보편적인 체육활동뿐만 아니라 카드 뒤집기, 콩주머니 넣기와 같은 아이들의 연령별 발달단계와 수준을 반영한 다양한 활동들로 학년별 특색을 살렸다.

비록 어려운 상황에서 조심스럽게 진행된 행사였지만, 스포츠데이를 통하여 학생들은 조금은 답답하고 힘든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을 이겨내기 위한 활력을 얻고 서로 위로하고 공감해주는 분위기를 느꼈다고 한다.  

광양마동초등학교장(박정헌 교장)코로나 19로 많은 교육 활동이 제약된 상황이기는 하지만 스포츠데이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잠시나마 무겁고 걱정스러운 마음을 내려 놓고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만들어 주고자 했고, 아이들이 자신의 운동능력을 뽐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서로에 대한 배려와 협동심을 기르기 위한 활동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