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좌초, 인라인스케이트 도전활동!

안좌초등학교 학생들의 도전활동을 응원합니다!

  • 입력 2020.11.19 16:24
  • 수정 2020.11.19 17:00
  • 기자명 강기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좌초등학교(교장 오재승)의 인라인스케이트 도전활동이 학생들의 벅찬 성취감을 뒤로하고 안전하게 잘 마무리되었다. 안좌초등학교는 지금까지 학생들의 신체활동 시간과 놀 권리를 보장하고 도전과 성취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도전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자전거 도전활동에 이어 올해 인라인스케이트 도전활동을 추진하기 위해 전라남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학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신축하고 학생들의 운동복과 인라인 장비를 마련하였다.

지난 115,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의 축하 속에 인라인스케이트 개장식을 가져 도전활동을 위한 준비를 완벽하게 마쳤으며, 드디어 1111() 인라인스케이트 도전활동을 시작하였다.

인라인스케이트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기초단계인 안전하게 일어나고 넘어지기 및 걷기, 밀기, 멈추기, 돌기 등의 기본 동작이 체계적이고 안전한 활동이 되도록 운영하였으며, 교육과정에 도전활동 시수를 편성하여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 6시간의 전문 교육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매시간 사전 안전교육과 준비운동 및 마무리 운동을 철저히 하고, 학생 개인차에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였다.

오재승 교장은 인라인스케이트장 완공과 인라인스케이트 교실 운영으로 학생들의 체력과 운동기능 향상은 물론 성취감과 자신감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인라인스케이트 도전활동에 참여한 5학년 최신비 학생은 학교에서 우리들이 원했던 인라인스케이트장을 만들어주셔서 감사하고, 전문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가르쳐 주셔서 바른 자세로 안전하게 탈 수 있어서 즐거웠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학부모·교직원이 서로 소통하고 적극 협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안좌초등학교에서 학생들의 도전활동은 앞으로도 계속될 계획이다.

붙임 관련 사진 3. .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