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흥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순회강사 연찬회 실시

-배움이 즐거워지는 방과후학교-

  • 입력 2020.11.18 14:55
  • 기자명 고흥교육지원청(고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 학교지원센터에서는 1117~18일 이틀 간에 걸쳐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및 순회강사 77명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질적 내실화를 위한 강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순회강사 연찬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코로나19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간 상호 소통의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참가자들은 연간 운영계획, 강의교재, 효율적인 수업방법과 수업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방법 등을 논의하고 방과후학교 활동의 문제점과 개선점 등을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강사는 처음 방과후강사를 하면서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같은 분야의 강사들의 수업방식, 교재 공유, 아이디어들을 공유하며 앞으로도 강사들과 정보교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외부강사들이 학생 이해 및 소통 기술 향상을 통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질 제고는 물론 현장 지도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내실있고 질 높은 방과후학교 운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