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강초, ‘내 안의 보석 찾기’ 집단 진로 상담 실시

  • 입력 2020.11.18 11:11
  • 기자명 박준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초등학교(교장 양선례)는 학교 자율사업 인성 키움 · 나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집단 진로 상담을 실시 하였다.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진로 상담은 지난 119()부터 17()까지 실시되었으며 전문 진로상담사를 활용하여 각 학년별로 2일에 걸쳐 심도있게 진행되었다.

3,4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기질 알아보기’, ‘미래의 나 표현하기’. ‘자신 응원하기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미래에 대한 긍정적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5,6학년 학생들은 다중지능검사를 상담 전에 실시하여 객관적이며 자신에게 맞춤형 정보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직업 가치관 가지기’, ‘워크체인을 통한 직업 탐색같은 상담 활동을 진행하여 다양한 직업 정보를 알아보았다.

4학년 추oo 학생은 진로 상담을 통해 자신이 소중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왠지 모를 눈물이 날꺼 같았어요. 친구들도 소중하니 더 잘해줘야겠다고도 생각했어요.라고 말 하였다. 6학년 송oo 학생은 내가 잘 알지 못했던 나에 대해 알게된 것 같아서 좋았어요.”라고 하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혁신학교를 운영한지 3년째인 동강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중심의 다양한 진로교육과 인성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