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석웅 전남교육감, 전남 학부모회 네트워크 경청올레 실시 외

  • 입력 2020.10.16 17:49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장석웅 전남교육감, 전남 학부모회 네트워크 경청올레 실시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이 전남 학부모회 네트워크 회원 22명과 만나 코로나19 속 전남교육 발전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2개 지역 학부모회 네트워크 대표로 구성된 ‘전남학부모회네트워크’는 김선유 학부모를 회장으로 선출하고, 전남교육정책 가운데 학교자율사업비 증액과 친환경농산물꾸러미 보급, 고교 무상교육 조기 시행 등을 칭찬하고, 방과후학교 강사 교육과 학부모 온라인 도구 활용 교육, 문해력·수해력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등을 장 교육감에게 건의했습니다.

2. 전남교육청, 작은 학교 특성화 프로그램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참 좋은 작은 학교’를 위해 초·중 작은 학교 285곳 특성화 프로그램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워크숍은 작은 학교 강점을 살린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의 다각적인 지원책이 논의되며, 참석자들은 작은 학교 연구회와 함께 실행 연수와 교육과정 우수사례 공유, 특성화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방안 모색의 기회를 갖습니다.

3. 나주교육지원청, 아동 성폭력 예방 교육 인형극 실시
나주교육지원청이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연계해 다음달 12일까지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성폭력예방교육 인형극’을 실시합니다.

인형극은 학생 수 50명을 기준으로 참여형과 영상시청형으로 구분해 진행되고, 또래 장난에 따른 신체 경계 침해가 어떻게 폭력으로 변하는지 에피소드를 통해 서로의 경계를 존중하는 것과 성추행·성폭력 상황 대처방법에 대해 상황극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습니다.

[인터뷰]
조유담 / 나주 산포초 2학년
“알게 된 점은 성폭력 예방에 대해 알게 됐고 친구가 하지 말라는 것은 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과 지난 4월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생 안전망 구축과 인권보호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4. 장성공공도서관, 찾아가는 진로 인문학 특강 실시
장성공공도서관이 장성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인문학 특강’을 열었습니다.

특강은 채희선 크리에이터와 안정기 PD가 강사로 나서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유튜버에 대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진솔하게 이야기 나누는 시간으로 꾸려졌습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