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남동초, 전교학생회와 함께하는 574돌 맞은 한글날

전교학생회 주관 ‘한글 사랑 캠페인’ 실시

  • 입력 2020.10.19 08:30
  • 수정 2020.10.19 13:26
  • 기자명 한승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지난 13~14일 전교학생회 주관으로 한글 사랑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교 전교학생회는 574돌을 맞은 한글날의 의미와 한글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관련 포스터를 제작해 교내 곳곳에 게시하고 중간놀이 시간을 이용해 퀴즈 행사를 진행했다.

 퀴즈 행사는 올바른 맞춤법 고르기, 줄임말 풀어쓰기, 순우리말 퀴즈 등 다양한 문제 중 원하는 퀴즈에 참여해 문제의 답을 맞히면 소정의 상품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와 같은 전교학생회의 노력으로 학생들은 한글날의 의미와 중요성뿐만 아니라 올바른 맞춤법, 속담, 순우리말 등 다양한 우리말까지 즐겁게 익힐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윤정현(4학년)헷갈렸던 맞춤법을 퀴즈를 통해 확실히 알게 됐어요. 평소 친구들이 신조어, 줄임말을 많이 사용하는데, 점차 사용을 줄이고 바른 우리말을 사용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 전교학생회 김채율 학생(6학년)행사를 계획하고 준비하면서 퀴즈도 만들어야 하고 직접 홍보 자료도 준비해야 해서 힘들었어요. 하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순우리말과 속담을 많이 알게 됐고, 다른 많은 학생들이 웃으며 즐겁게 참여해줘서 뿌듯했어요.”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해남동초는 전교학생회에서 학생이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월별 행사를 계획·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