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진교육지원청, 학교교육 활성화 위해 머리를 맞대다!!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컨설팅 및 교직원 인식 전환 연수 실시

  • 입력 2020.10.16 10:20
  • 수정 2020.11.13 17:32
  • 기자명 김광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에서 108() 2020.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지원단 퍼실리테이터 연수를 시작으로 1013(), 15() 이틀동안 관내 학교의 학부모회장과 교감을 대상으로 2020.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컨설팅 및 교직원 인식 전환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컨설팅은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하여 학부모들의 학교교육 참여를 유도하고 학교에서는 교육의 3주체(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교교육을 통해 학부모들의 자치적인 모임이 될 수 있도록 학교학부모회 규정 개정 및 운영 활성화 등 전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의논하는 시간을 보냈다.

또한 교직원과 학부모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교직원 인식 전환 연수를 실시하였고, 학교에서는 학부모들의 목소리를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더욱 효과적인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그리고 작은 학교에서는 교직원-학부모 다모임 뿐 만아니라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모임을 활성화하여 학생들 또한 회의와 토론을 통하여 학교의 교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 하였다.

윤채현 교육장은 코로나19 및 바쁜 농번기철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참석해주신 각급학교와 학부모회가 원활한 소통으로 학교교육 발전에 힘써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꾸준하게 교직원-학부모 다모임이 운영되어 학부모와 함께 하는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