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Wee센터, 하반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 실시

  • 입력 2020.10.15 16:40
  • 수정 2020.10.15 16:53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 Wee센터는 지난 1015“2020.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체를 실시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과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학교 밖 청소년 유관기관이 참여했다. 코로나로 인해 민관 단체의 업무 축소 및 연기가 지속되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실태에 더욱 관심을 가졌다.

이 날 개최된 협의체는 코로나 상황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의 현황과 지원방안에 대해 나눴다. 3월부터 코로나로 인해 등교개학이 어려워 온라인 수업과 대면수업을 병행하니, 학업중단 양상에도 변화가 나타났다. 은둔형과 무업형은 온라인 학습을 선호하여 학업중단까지 이어지진 않은 흐름을 보였다. 이와 같은 흐름 속에서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더 큰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여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대면수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청소년들의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검정고시 대비반스마트교실을 화, 수요일 집중운영 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관리를 위해정기 건강검진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독감예방백신 청소년 무료 접종이 13일부터 재개됨에 따라 만 18세까지 학교 밖 청소년도 올해 말까지 접종 받을 수 있다. 참석한 기관 중 청소년보호쉼터에서는코로나상황으로 인해 쉼터 내 보호할 수 있는 학생 수 제약이 있었다.”는 아쉬움을 토로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코로나 상황에서 학교에 다니지 않는다는 이유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지원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여수교육지원청차원에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사진 2. .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