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 구례 맥잇기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개최

구례교육지원청, 중3 학부모 및 학생 대상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개최

  • 입력 2020.10.15 16:40
  • 수정 2020.10.15 16:51
  • 기자명 구례교육지원청(구례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14일(수)부터 15일(목)까지 양일간 중3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 수요자 중심의 ‘구례 맥잇기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전라남도 대입현장지원단과 구례맥잇기 인재육성지원단 등 7명의 전문 상담 교사가 참여하여 고교학점제, 학습방법, 대입 준비, 진로 고민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수요자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특히, 특성화고 전문 상담 교사도 함께 참여하여 특성화고 취업 및 진로 현황 등 진로와 연계한 특성화고 관련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였다.

이번 상담에 참여한 이OO(구례여중 학부모)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딸의 성적이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면대면 상담을 통해 나름대로 고민이 해소되었다. 특히, 성적이나 학습 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이라서 많은 것을 얻어 가는 기분이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교육장 김영훈은 “교육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구례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행복한 구례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한편, 구례교육지원청은 구례맥잇기 인재육성 지원단과 함께하는 비대면 진로‧진학 전화 상담 서비스를 8월부터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고입 원서 접수가 마감되는 12월말까지 계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화 상담 예약: 061-780-6630]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