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침밥이 보약이여!

- 영암 서창초, 아침밥 먹기 캠페인 실시

  • 입력 2020.10.15 13:22
  • 수정 2020.10.15 22:13
  • 기자명 홍은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창초등학교(교장 황인호)14친구야, 아침밥 먹고 학교 오자라는 구호로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해 아침 밥 먹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고학년 학생들이 아침대용식(절편), 과일(샤인머스캣), 쌀음료(식혜)를 나눠 주고 있다.
고학년 학생들이 아침대용식(절편), 과일(샤인머스캣), 쌀음료(식혜)를 나눠 주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학생회 임원 및 교직원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과 균형 잡힌 식생활이 건강과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아침밥 대용으로 우리 쌀로 만든 떡과 전통식혜, 과일을 제공하였다.

6학년 김지은 학생은 아침에 늦잠을 자고 싶은 마음에 아침밥 먹을 시간이 없어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앞으로는 잘 챙겨 먹어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밥 먹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황인호 교장은 한창 자라는 우리 학생들이 아침을 많이 거르고 있어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현실에서 패스트푸드보다는 우리 쌀로 만든 건강한 음식을 통해 식생활을 개선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올바른 식습관 교육

앞으로 서창초는 지속적인 아침밥 먹기 교육, 올바른 식습관 체험학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식생활 개선 및 쌀 중심 전통 식생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