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룡시장으로 장보러 오세요

장성황룡중, 재래시장 활성화 캠페인 열어

  • 입력 2020.10.15 11:02
  • 수정 2020.10.15 13:30
  • 기자명 장성황룡중학교(장성황룡중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황룡중학교 (교장 박용권)는 전교생이 지난 1014일 인근 황룡시장 주변에서 재래시장 활성화와 지역사회 환경 보호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 사태로 전통시장을 찾는 손님의 수가 급감해 매출이 줄어든 시장 상권 회복을 돕고 환경보호활동을 펼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애향심을 기르고 환경보존활동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을 진행한 장 아무개 교사는기존의 교내 봉사활동과 달리 재래시장에서 전교생이 캠페인도 열고 온누리 상품권으로 집에 필요한 물건을 사서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학생 회장 이 아무개 학생은 "가까운 곳에 시장이 있다고 들었지만 걸어서 이렇게 찾아 갈 수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고 주변 쓰레기를 주우면서 뿌듯함을 느꼈으며 다양한 종류의 물건이 많은데 비해 손님이 없어 안타까운데 우리 학생들이 이 체험을 통해 각 가정에 재래시장을 홍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황룡중학교는 친환경 생태학교 운영과 관련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다양한 교내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학생들에게 지역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고 알리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체험학습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붙임: 관련 사진 4.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