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창초,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실시

작은 성취 큰 꿈 서창행복교육

  • 입력 2020.09.17 16:10
  • 수정 2020.09.17 16:11
  • 기자명 홍은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창초 온라인교육과정설명회 영상캡쳐(유튜브)
서창초 온라인교육과정설명회 영상캡쳐(유튜브)

서창초등학교(교장 황인호)161030분부터 전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쌍방향 비대면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실시하지 못한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비대면 형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좋겠다는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에 따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운영되었다. 교직원 소개, 학교교육목표와 방향, 특색교육활동, 학년별 수업일정 및 교육내용, 학부모공동체 안내 등이 주요 내용으로 이뤄졌다.

혁신학교의 철학적 가치를 담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작은 성취 큰 꿈 서창행복교육비전 아래 학교교육의 기본 방향을 제시하고,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개학연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학부모들의 많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교육공동체와 실시간 소통을 하면서 진행되었다.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학교의 설명회와 달리 학교장이 직접 학교교육과정 전반을 안내하고 설명함으로써 학부모들의 호응과 관심이 더 높아졌다. 또한 학부모들이 퇴근 후 아이들과 함께 시청하고 궁금한 내용은 채팅창으로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어 교육 3주체가 온라인을 통해 소통하며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과 공교육에 대한 높은 신뢰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황인호 교장은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교육활동이 되지 못해 학부모들이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라고 전하면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로 학부모들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서로 함께해서 더 좋은 행복서창교육을 위해 함께 노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영상 촬영 모습
영상 촬영 모습
영상 촬영 모습
영상 촬영 모습

 

한편 서창초등학교는 학부모 공개수업도 영상을 미리 녹화하여 21일 하루 동안 송출하여 학부모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코로나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운영되기 힘든 상황이지만 이를 극복하고 모든 교육활동을 차질없이 정상적으로 운영할 것이다. 혁신학교로서 학생들은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하고 꿈과 재능을 키우는 교육주체자로, 교사들은 특색 있는 교육활동으로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협력하는 공동체적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 영상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