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족과 함께하는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로 가정에 원격수업 지원

가정 내 놀이 지원을 위한 3차 놀이박스 배부

  • 입력 2020.09.17 13:50
  • 기자명 양영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마유치원(원장 서정인)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등원 제한으로 수업과 원격수업이 병행됨에 따라 유아들의 놀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3차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를 배부하였다.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 드라이브스루를 통한 배부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 드라이브스루를 통한 배부
담임선생님께서 학부모님께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 를 배부하며 구성물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있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 학부모님께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 를 배부하며 구성물에 대해 설명해 드리고 있다.

3차 놀이박스에는 연령별 놀이 자료와 가정학습 놀이지원계획안, 온라인 놀이 콘텐츠가 안내되었고, 놀이 영상과 안전 교육 자료는 QR코드로 제공하여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놀이 시 손쉽게 영상 연결이 가능하도록 제시하였다.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에는 연령별 놀이 자료와 가정학습 놀이지원계획안, 온라인 놀이 콘텐츠가 안내 되었습니다.
'광양중마 Happy 놀이박스'에는 연령별 놀이 자료와 가정학습 놀이지원계획안, 온라인 놀이 콘텐츠가 안내 되었다.

드라이브 스루를 통한 놀이박스 전달 시에는 유아와 함께하게 하여 유아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간편 학부모 상담을 통해 가정에서의 놀이 상황을 담임교사와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서정인 원장은 “이번 3차 놀이박스 배부를 통해 유치원 교육 활동의 공백을 최소화하고, 유치원과 연계한 놀이 활동이 가정에서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가정에서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유아들의 놀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