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도교육지원청,‘인재가 미래다!’ 내고장학교보내기 협의회 운영

  • 입력 2020.09.16 17:49
  • 수정 2020.10.15 00:17
  • 기자명 진도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916일 진도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0. 내고장학교보내기 활성화를 위한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관내 11개 중·고등학교 고입업무담당자가 참석하여 지역인재 유출방지와내고장학교보내기를 적극 추진하기 위한 공감대 형성과 협조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먼저 관내 고등학교 고입업무담당자들은 소속학교의 교육활동과 입시관련 내용을 중학교 고입업무담당자들에게 소개하는 기회를 가졌으며,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단위학교로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통해 학생 맞춤형 입시홍보와 진학지도 상담을 실시하기로 협의하였다.

내고장 학교 보내기 1
내고장 학교 보내기 1

또한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는 관내 4개 고등학교 입학 관련 홍보물을 제작·배부하여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에게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활동 특색과 입시정보를 이해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하기로 하였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고성중 유○○교사는 올해 처음 중3 담임을 맡아 입시지도에 다양한 정보가 필요했는데 관내 고등학교의 입시관련 내용을 비교해 볼 수 있어 학생들 진학지도에 많은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청 이문포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인재육성과 내고장학교 보내기의 지속적인 추진과 이를 위해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