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 Wee클래스의 따뜻한 손길

행복한 상담실로 가는길, Wee클래스 컨설팅

  • 입력 2020.09.15 16:06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2020년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가 신규 배치된 관내 4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컨설팅은 Wee클래스 운영 내실화 및 학생상담 전문성 강화를 주안점으로 하며, 컨설팅의 전 과정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절차를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이번 컨설팅은 Wee클래스 운영 현황과 상담환경을 고려하여 효율적인 Wee클래스 운영 방안을 모색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생들의 생활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상담 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하였다.

 

□ Wee클래스 운영 측면에서 학교급별 특화 Wee클래스 프로그램 발굴, 계획 수립의 적절성 및 관련 기관 간의 연계방안 검토 등을 통해 Wee프로젝트 활성화 방법을 논의하였다. 신규 Wee클래스 구축학교는 안전한 상담실 구축을 위해 컨설팅 위원들이 학교 재정과 상황에 적절한 제언을 하여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이와 더불어 비밀보장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하였다.

 

□ 컨설팅에 참석한 빛00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는 “학교별 컨설팅 요청사항과 운영 현황을 고려하여 각 학교에 적합한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하여 더 효율적이며 실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또한 코로나-19 대응 학생상담 전문성 제고를 위한 연수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 나주학교지원센터는 지난 4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선제적 조치로 생계, 위생, 정서 물품지원 ‘쓰담쓰담’ 선물박스를 전달하였으며, 앞으로도 코로나 블루 대응을 위한 ‘함께 예방해요! 코로나 블루’, 아이들의 정서적·경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가정방문 상담’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붙임 관련 사진 3매. 끝.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