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따스한 손길과 관심의 눈빛이 필요해요!

진도 고성중,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주간 운영

  • 입력 2020.09.14 10:57
  • 수정 2020.09.14 13:42
  • 기자명 고성중학교(고성중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중학교(교장 오강석)2020학년도 2학기 학교폭력예방교육주간을 맞이하여 안전한 학교,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하여 학교폭력예방 11브랜드 표어 현수막을 게시하고, 학교폭력예방캠페인활동, 온라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참여,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진행한 학교폭력예방캠페인활동은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과 친구사랑의 의지를 높이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고자 피켓팅 등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더불어 학생자치회의 의견을 통해 따스한 손길, 관심의 눈빛이라는 학교폭력예방 11브랜드 문구를 넣은 마스크 스트랩을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관련사진
관련사진

특별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진도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님이 교육 해주셨다. 교육은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하여 대면이 아닌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하였다.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와 유형별 대처 방법 등에 대하여 교육함으로써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자신의 소중함에 대하여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오강석 교장은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풍토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생회장 강민석 학생은 서로에 대한 작은 관심이 모여 커다란 힘을 발휘함을 느낄 수 있었다.” 면서 앞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하여 학생자치회에서 더욱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