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꿈을 펼치는 화순오성초병설유치원 초록별대의 태동

  • 입력 2020.09.10 16:23
  • 수정 2020.09.10 17:03
  • 기자명 이아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오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숙)에서는 2020년 초록별대 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 초록별대는 만4세 은하수반과 만5세 무지개반 유아 29명으로 조직되었다. 화순오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초록별대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함으로써 터득하게 되는 지혜와 도전정신으로 개개인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따라서 98(), 화순오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한국걸스카우트전남연맹 초록별대 선서식을 시작으로 도전하는 초록별, 건강한 초록별, 자신을 가꾸는 초록별 등 흥미로운 모둠 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은 물론 유아들이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바람직하게 성장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활동을 예고했다.

초록별대 선서식에 참여한 이○○ 유아는 초록별대 활동이 재미있어요. 친구들과 동생들과 함께 모둠 활동을 하니 의견이 다를 때는 힘들었지만 함께 의견이 모아졌을 때에는 뿌듯했어요.”라고 하였으며 학부모 김○○유치원에서 새로운 활동을 한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언니 오빠들과 함께 활동을 하면서 좋은 점을 많이 배웠으면 좋겠고 우리 딸도 동생들을 배려할 수 있는 마음을 길렀으면 좋겠다. ”라고 말하였다.

대장인 교사 이아름은 대장 선생님과 대원들이 서로 같은 관심과 목표를 가지고 동료처럼 함께 활동을 하며 생산적이고 즐거운 대활동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고 김광임 원감은 부육성위원장으로써 대원들과 대장 선생님들이 즐거운 초록별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코로나로 인해 활동에 어려움이 있을텐데 유아들의 꿈과 바른 성장을 위해 정성을 다하는 대장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 라고 하였다.

원장 이숙은 우리 화순오성초등학교병설유치원 초록별대는 미래의 지도자가 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유아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초록별대가 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