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암태초, 우리의 안전은 우리가 지켜요!

재난안전체험 통해 위기상황 대처능력 길러

  • 입력 2020.07.31 16:44
  • 수정 2020.08.02 13:43
  • 기자명 암태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태초등학교(교장 한정숙)는 7월 31일(금) '학교로 찾아가는 안전체험학습의 날'을 운영하였다.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소속 재난안전지도 강사들이 학교로 찾아와 전교생을 대상으로 위기상황 대처능력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소화기 사용법, 화재대피훈련, 응급처치,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생존매듭법, 이물질 기도폐쇄 처치법, 지진대피훈련 등 실기 위주의 교육을 통해 재난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기상황 발생 시 현장에서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지진대피훈련
지진대피훈련

 5개의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남다른 열의로 참여한 6학년 김○○ 학생은 "예전엔 동생들에게 양보해서 체험을 못해봤는데 오늘 이렇게 직접 해본 것이 처음이라서 신기하고 더 재미있었다. 오늘 여러 안전체험의 위기상황이 실감났고 특히 지진대피훈련은 정말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5학년 김○○ 학생은 " 오늘 안전교육을 받았으니 나중에 실제로 누군가에게 응급처치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배웠던 응급처치를 할 수 있어서 사람을 살릴 수도 있을 것 같아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눈을 반짝이며 소감을 말했다.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안전담당 윤○○ 교사도 "이론 중심의 교육이 아닌 지진대피 안전모자, 자동 심장충격기 등 안전기구 사용법, 체험 장비를 활용한 하임리히법 등 학생 모두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기 위주의 교육활동을 통해 실제적인 재난대처능력을 기르고 안전의식의 생활화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은 시간이었다."고 뿌듯해 했으며 시종일관 진지하게 참관하신 서○○ 학부모님도 학생들이 안전체험에 참여하는 모습이 남다르다며 "코로나19 바이러스 위기도 우리 아이들이 거뜬하게 이겨 내겠다."며 좋은 교육활동을 운영한 학교 측에 감사를 표했다.

이물질 기도폐쇄 처치법
이물질 기도폐쇄 처치법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