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성교육지원청, 학교별 특색자치 지원사업 ‘스쿨어벤져스’ 추진

각급학교 학생회 중심의 특색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자치 활기

  • 입력 2020.07.31 12:39
  • 수정 2020.08.02 13:40
  • 기자명 보성교육지원청(보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29()부터 관내 각 학교 학생회가 계획하고 운영하는 학교별 특색자치 지원사업 스쿨어벤져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각 학교 학생회가 중심이 되어 계획부터 운영, 평가까지 학생 스스로 진행하는 학생주도형 자치특색사업으로, 학생의 자율성과 창의성, 주도성을 강조하는 보성교육지원청만의 특징적 학생자치 지원사업이다.

스쿨어벤져스는 학교를 의미하는 단어 스쿨과 슈퍼 히어로 영화 어벤져스에서 차용한 단어 어벤져스를 합친 말로 학생들을 위한 학교를 만드는 학교의 영웅들이라는 의미로, 보성 관내 학교 학생회라면 자유롭게 지원 가능하다. 보성교육지원청으로 각 학교별 특색을 담은 프로그램 진행계획을 제출하면 교육지원청에서 운영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직접 지원하고 있다.

현재 1기로 선후배가 함께하는 e-스포츠프로그램을 진행한 벌교여자중학교 학생회 류00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가한 우리 학교 학생들이 완전 행복하고 재미있었다고 해서 정말 행복했다. 특히 결승에서 떨어진 친구들도, 옆에서 구경하던 친구들도 모두 하나되어 1등한 친구의 우승을 기뻐하는 모습에 뿌듯했다. 이렇게 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을 수 있은 기회가 생겨서 좋았고, 앞으로 또 이런 기회가 있다면 참여하고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남근 교육장은 학생이 주인이되는 학생자치 실현을 위해 보성교육지원청은 항상 선두에 서서 지원하겠다.”며 뜻을 학생자치 지원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