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형학습용 소프트웨어 활용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 운영

전남교육청, 체험·탐구중심 수학수업 혁신 지원을 위해
도형학습용 소프트웨어 활용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연수 운영

  • 입력 2020.07.07 15:45
  • 기자명 미래인재과(미래인재과)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7월 7일(화)~11월 24일(화)까지 중등수학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3기수(1기수 20명 이내)로 나누어 총 15시간의‘실시간 따라 하며 배우는 도형학습용 소프트웨어(AlgeoMath)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알지오매스(AlgeoMath)는 한국과학창의재단과 17개 시도교육청이 국내 최초로 공동 개발한 도형학습용 소프트웨어로 대수(Algebra)부터 기하(Geometry)까지 모든 수학(Mathematics)을 다룬다는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각각 앞글자를 따서 이름 지었으며 수학적 개념과 원리를 직관적으로 이해하며 온라인상의 소통과 협력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교사의 체험 탐구 중심 수학적 공학도구의 활용 능력 향상을 통해 수학 수업 및 동아리 활동에서 학생들의 복잡한 계산 수행, 수학적 개념원리, 법칙의 이해, 문제해결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전남영상회의시스템(JWC)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쌍방향으로 연수를 운영하고, 주강사는 강의를 진행하고 보조강사는 1:1 채팅창을 이용하여 질의·응답을 하는 실습 위주의 연수로 진행한다.

이현희 미래인재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지능정보사회를 대비한 수학교육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속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며, 학생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수학 수업이 즐겁게 참여하는 수업으로 변화하길 바라며, 현장 선생님들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잃은 학생들에게 수학적 문제해결력과 창의력을 불어 넣어 한 사람의 학생도 수학을 포기하지 않도록 수학교육 관련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