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뛰뛰빵빵 아저씨! 노란우산 보시면 양보해주세요

업무협약기관 합동 교통안전 캠페인, 교통안전 물품도 배부

  • 입력 2020.07.07 15:45
  • 수정 2020.07.07 15:46
  • 기자명 김혜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지난 7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공단)과 함께 나주북초등학교에서 등굣길 교통안전 및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행사의 전 과정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26일 나주교육지원청과 사학연금공단의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교통안전 물품도 함께 배부하였다. 업무협약에는 학생의 안전증진을 위한 사업,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활동 지원,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 지원, 저소득가정 학생 장학 지원, 부적응 학생 적응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참여기관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우산을 배부하였다. 안전우산의 특징은 비오는 날 혹은 야간에도 잘 보일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는 점이다. 현장에서는 안전우산이 어린이 안전확보는 물론 장마철 학생복지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필수 아이템으로 반기는 분위기이다.

안전우산은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모두에게 배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예외적으로 학생수가 100명 이하인 소규모 초등학교에는 전교생에게 우산을 지급한다. 재원은 도교육청에서 배부된 안전 관련 예산과 사학연금의 지원금으로 충당된다. 이와 관련 7월 중에 옐로카드(가방부착용 반사카드)를 제작, 초등학교 1~3학년과 유치원생들에게 보급하는 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이 외에도 나주학교지원센터는 학교주변 안전확보를 위해 자체 유해환경 실태조사에 따른 시설개선 건의안을 나주시청과 경찰서에 제출한 바 있으며, 일부 사업은 해당기관의 예산에 기반영되었기에 향후 나주 학생안전환경은 눈에 띄게 좋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