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시스템 활용 자유학년제 계획단계 컨설팅 실시

  • 입력 2020.07.01 16:08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자유학년제 계획단계 컨설팅을 여수 관내 중학교 전체(24)를 대상으로 622~24, 294일간에 걸쳐 실시하였다.

등교개학에 따른 교사의 출장부담과 수업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실시된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 19로 인해 자유학년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찾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컨설팅의 주된 내용은 개학연기로 수업일수가 감축됨에 따라 1, 2학기 자유학년제 시수 배분의 적절성을 검토하고, 이동수업 및 모둠활동 제한으로 학생참여수업의 어려움 개선을 위해 씽킹맵, 비주얼씽킹, 맵핑을 활용한 토의 및 피드백 제공방법을 안내하였으며, 교외체험활동을 대체하는 방안으로 학교로 찾아오는 직업체험 확대 및 소그룹 체험활동을 제안하였다.

여수교육지원청은 올해 자유학년제 교사 및 학부모 연수를 원격연수로 진행하였으며, 향후 여수진로체험센터에서는 자유학년제 진로체험을 지원하기 위하여 소규모 체험이 가능한 지역 내 우수진로체험처를 발굴안내하고 우리동네 체험처 지도를 제작배부할 예정이다.

김용대 교육장은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학습자 중심, 배움중심의 교실수업 개선을 통한 자유학년제 운영에 내실화를 기할 수 있도록 교사 연수 확대 및 진로체험 방법의 다양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사진 1.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