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중진초,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

에어스포츠 - 도전! 나도 할 수 있어

  • 입력 2020.06.30 08:30
  • 수정 2020.06.30 14:45
  • 기자명 광양중진초등학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중진초등학교(교장 임미현)2020학년도 교육과정과 관련하여 광양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에어스포츠 올림픽)을 운영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양교육지원청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로 인한 장기간의 실내생활로 인한 스트레스 및 체력 저하가 우려되는 우리 아이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하는 놀이 한마당이 보다 즐겁고 알찬 프로그램이 되겠다는 생각에서 운영하게 되었다.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은 사전 학부모 동의를 얻어 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에어다트, 에어야구, 멀티에어농구, 봅슬레이, 활쏘기, 클라이밍, 카우보이 등 7개의 에어스포츠 놀이를 위주로 운영되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방역 계획(클린 존-전해수 분사, 한 사람씩 클린 존 입장, 전체 소독, 충분한 소독 후 퇴장/프로그램 장비 소독-연무기, 프로그램 전후 소독)을 보다 철저히 한 후 안전하게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광양중진초 2학년 4반 학생(윤진영)은 에어야구와 클라이밍이 특히 재미있었다고 말했고, 평상시 좋아했던 운동을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기뻤다고 전했다. 그 밖에 많은 2학년 학생들은 코로나로 인해 체육활동이나 놀이활동을 할 수 없어 싫었는데 간만에 스트레스도 풀고 땀도 많이 나는 운동을 하게 되서 즐거운 하루였고 1시간 밖에 할 수 없어 아쉬웠다는 마음을 전했다.

오늘 「학교로 찾아가는 놀이 한마당이라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스포츠 놀이를 통해 학생들은 협동심 및 도전정신을 고취하게 되었으며,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지게 되었다. 광양중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이 많이 생겨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