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발명교육센터, 일일발명체험활동 실시 외

  • 입력 2020.06.26 17:20
  • 수정 2020.06.26 17:22
  • 기자명 홍보담당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광양발명교육센터, 일일발명체험활동 실시

광양발명교육센터가 학급 단위로 신청을 받아 발명에 대한 기본 소양을 기르기 위한 일일발명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업은 광양 광영초등학교 3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발명의 아이디어를 찾아 구체화 시키는 방법, 나무막대를 이용한 나만의 받침대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으며, 앞으로 70여 개 학급에서 발명·특허의 이해와 발명품 제작 체험 활동을 진행해 발명 교육에 대한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2. 전남교육청, 6·15남북공동선언 20주년 통일사진전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목포 문태고와 보성고 등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을 기념하는 ‘찾아가는 통일사진전’을 개최합니다.

사진전은 개최를 희망한 학교 15곳에서 순회 열리며, 2000년과 2007년 남북정상회담, 2018년 3차례 남북정상회담의 주요 내용·사진 10점, 평양시민 생활상 사진 20점과 함께 학생들이 사진전 관람 뒤 느낀 생각이 담긴 활동지 등도 전시될 계획입니다.

3. 전남교육청, 2020 교육현장탐방 동영상 제작

전라남도교육청이 2020 교육현장탐방 동영상을 제작 SNS에 게재해 교육가족과 공유할 계획입니다.

전남교육청은 전남교육 구성원들의 일상 근접캠을 통해 생생한 혁신전남교육의 초밀착현장을 담아낼 예정으로, 첫 번째 콘텐츠는 목포 용호초등학교 한지희 교사의 출근 전 수업준비부터 방과 후의 모습까지 브이로그 형식으로 제작할 방침입니다.

4. 광양발명교육센터, 창의융합인재육성 프로젝트 개강

광양발명교육센터가 지역 초등학생 24명을 대상으로 제29기 창의융합인재육성 프로젝트를 개강했습니다.

프로젝트는 4차산업혁명과 발명, 산업재산권의 이해, 발명품 제작 실제 등 발명과 지식재산에 대한 심화 과정으로 운영돼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내용과 시간이 기록됩니다.

5. 전남교육청, 학교공간혁신 실천 워크숍 개최

전라남도교육청이 2020 학교공간혁신 선정학교 43곳을 대상으로 ‘전남 학교공간혁신 실천을 위한 통합 워크숍’을 실시했습니다. 

워크숍은 올해 학교공간혁신 목적과 방향에 대한 안내와 사용자 참여설계 실제 사례 공유, 사업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한 참가 그룹별 네트워크 조직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6. 무안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다문화 인형극 개최

무안교육지원청이 몽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유·초등학교 대상 ‘찾아가는 다문화 인형극’을 개최합니다.

다문화인형극은 전문 인형극단을 초청해 ‘하쿠나마타타’란 작품을 선보이며, 유아기부터 자연스러운 다문화 감수성 함양을 위한 다문화 인식개선 수업과 연계해 실시됩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