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천천히 배우는 학생 영어수업은 이렇게!

  • 입력 2020.06.26 14:25
  • 수정 2020.06.26 16:07
  • 기자명 이희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26() 전남 초등학교 영어교사 및 영어회화전문강사, 외국어체험센터강사 34명을 대상으로 초등 영어교육 워크숍 1를 시작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원격 수업으로 인해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이 배움과 더 멀어지지 않도록 동기부여는 물론 효과적인 수업방안을 공유할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스마트한 수업 만들기, 배움이 즐거운 영어수업 등 초등 영어교실에서 천천히 배우는 학생에게 성장의 기회를 잘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번 연수 참석자 목포신흥초 선생님은 소극적인 학생들도 여러 번의 발표 기회를 통해 자신감을 갖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역할극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영어 노래·플래시카드·패턴이 있는 이야기책 활용 등 학습자 스타일을 고려한 학습자료를 제시해서 천천히 배우는 학생이 수업에 재미있게 참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초등학교 영어교실에서 모든 학생의 수준과 학습자 스타일을 파악하여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스마트한 수업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에게도 흥미로운 학습여건 조성을 통해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자연스런 학급 환경을 만들어 모두가 행복한 전남교육을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