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양Wee센터, Wee클래스 미설치교 “ 상주예방상담 ” 지원 강화

  • 입력 2020.06.25 13:47
  • 수정 2020.06.25 15:43
  • 기자명 광양교육지원청(광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 Wee센터는 관내 Wee클래스 미설치 학교 중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하여 주 1회 상주예방상담 지원을 61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울감과 같은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관내 학교 중 Wee클래스가 미설치된 학교들은 전문상담()사가 없는 관계로 위기 학생 발생 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대처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다. 이에 Wee센터에서는 상주예방상담 지원 활동을 통해 주 1회 학교에 상주하면서 심리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에게 정서적으로 도움을 주고, 위기 학생 및 학교 부적응 학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있다.

 

세풍초등학교 최모 교사는 “ Wee센터의 상주예방상담 지원으로 교내 학생들이 심리정서적으로 많은 도움을 얻고 있고, 학생들의 만족도도 높다. 센터의 지속적인 전문 상담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 더욱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조정자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Wee센터의 상주예방상담 지원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져 관내 학생들의 마음이 더욱 건강해 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