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順天, 코로나19극복 마을단위 스포츠클럽 “도전! 순천 DO! 바퀴” 눈길

- 순천교육청, 학생 · 학부모 · 순천시체육회와 함께하는 도전 ! 순천 DO! 바퀴 -

  • 입력 2020.06.24 17:35
  • 수정 2020.06.25 15:44
  • 기자명 순천교육지원청(순천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620일부터 27일까지 3회에 걸쳐 코로나19극복을 위해 순천관내 초·중학생, 학부모, 교직원, 순천시체육회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단위 스포츠클럽도전! 순천 DO! 바퀴실시했다고 밝혔다.

 

도전! 순천 DO! 바퀴리더십」「민주시민의식 고취」「우리지역 바로알기4차산업 시대적 요구와 교육 본연의 가치를 반영한 팀프로젝트배려의 인성 역량과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를 위해 코스를 다양화하여 3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이제 교육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자발적인 참여로 함께하는 학교문화가 조성되어야 한다.”,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더 큰 순천교육을 위해 우리 아이들에게 공동체적 역량 습득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도전! 순천 DO! 바퀴를 개최하게 됐다며 함께해주신 교육가족과 순천시체육회, 순천경찰서, 순천시민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마을단위 스포츠클럽에 참여한 순천남산중 정우영교사는학생 참여중심의도전! 순천 DO! 바퀴프로그램이 코로나19 극복은 물론 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함께한 학교 밖 자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이었다.”, 이길훈순천교육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업무관계자는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더불어 살아갈 줄 아는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도전을 통한 성취와 연결을 통한 상상력이 필요하다.”, 세계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