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랜선싱어」개최로 정서적 백신 처방

코로나19 위기상황, 멈출 수 없는 예술적 창의성으로 지친 마음을 힐링하다

  • 입력 2020.05.27 13:57
  • 수정 2020.05.27 17:32
  • 기자명 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전라남도학생교육문화회관)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정혜자)은 코로나19로 면대면 문화향유 기회가 단절된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문화생활 개발과 정서적 백신마련을 위해 도전! 전남학생 랜선싱어를 개최하였다.

삶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추구하며꿈꾸는 문화예술터로 자리 잡고 있는 본 회관은 Concert The Color’, ‘모두가 소중한 콘서트등을 비롯하여 교육공동체를 위한 대규모 공연을 개최하는 등, 전남교육가족의 감성역량 증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번 기획한 전남학생 랜선싱어는 온라인 수업과 지속적인 개별화 학습 지속으로 청소년 예술 활동의 새로운 대안마련의 필요성에서 시작되었다. 전남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직접 노래한 영상을 핸드폰 등으로 촬영하여 홈페이지에 올리면 영상으로 심사가 이루어진다. 최종 랜선싱어 15인을 선정하여, 상품 시상 및 향후 본 회관에서 개최하는 행사, 콘서트 등의 무대발표 기회를 가지게 된다. 영상접수는 다음달 63일부터 12일까지 접수예정이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랜선싱어 최종15623일 홈페이지에 발표하게 된다.

관장 정혜자는 어디서든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휘하는 문화예술 표현의 기회를 마련하여,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전남의 소중한 학생들이 새로운 경험을 나누고 로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 학생들은 일상에서 스스로 만들어가는 술적 경험을 찾고, 건전한 놀이문화를 형성하며 자기주도적 예술 성취감을 알아가는 것은 코로나 이후 미래시대에 중요한 핵심역량이 될 것이다라고 예술활동의 중요성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