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주교육지원청-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업무협약 체결

나주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

  • 입력 2020.05.26 16:36
  • 수정 2020.05.26 16:38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지난 26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 회의실에서 나주 교육환경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두 기관은 협약서를 통해 학생의 안전증진을 위한 사업, 학생자치회와 함께하는 활동 지원, 진로탐색을 위한 교육 지원, 저소득가정 학생 장학 지원, 부적응 학생 적응력 향상을 위한 멘토링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 6월 중에 어린이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시작으로, 학생 대상  금융·경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통안전 캠페인은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교통안전 인식 제고가 사회적 이슈로 등장함에 따라 사학연금과 나주학교지원센터가 함께 관내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에게 교통안전물품을 배부한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나주 교육환경이 발전하고 나아가 나주의 미래 인재들이 지역발전을 위해 뿌리내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또 학생들이 스스로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영길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우리 나주 아이들의 꿈을 실현시키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고, 주명현 이사장은 지역의 학생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학업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