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팔마초, 코로나 이후 첫 등교수업 환영식 열어

설레는 첫 초등학교 등교수업, 따뜻한 환영과 함께

  • 입력 2020.05.27 10:51
  • 수정 2020.05.27 10:55
  • 기자명 팔마초등학교(팔마초등학교)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마초등학교(교장 홍희경) 교직원 51명은 2020년 5월 27일(수) 교육부의 단계적 등교수업 결정에 따라 코로나 이후 첫 등교를 하는 1-2학년 학생들을 본교 정문에서 반갑게 맞이하였다. 

등교환영 모습_팔마초 정문
등교환영 모습_팔마초 정문

 본교는 수차례의 모의훈련을 통해 교내 이동 시 학년간, 학생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동선을 미리 마련하고 학생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연습을 하였다. 각 교실 및 특별실은 환기 및 방역 소독을 마치고 학생들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개인 방역 수칙을 게시함은 물론, 감염병 예방 키트를 비치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급식실에는 비말 차단을 위하여 280석 모두에 칸막이 설치를 완료하였다. 

 

 5월 27일 오전 8시 40분, 손꼽아 기다리던 생애 첫 초등학교 등교를 하는 1학년 학생들이 교문에 들어섰다. 선생님들은 코로나 안전 수칙에 따라 빠짐없이 마스크를 착용하여 마스크 속의 함박 미소를 보여주지 못함을 못내 아쉬워하였다. 그럼에도 학생들을 바라보는 따뜻한 눈빛과 '너희들은 소중해', '사이좋게 지내자' 등의 문구가 적힌 환영 피켓으로 훈훈한 분위기가 물씬 넘쳐나는 팔마초등학교 등굣길이었다. 

 선생님들의 열렬한 환영을 받으며 도착한 학교 1층 현관에서는 등교한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 화상 카메라를 통해 1차로 발열 체크가 이루어졌다. 선생님들의 안내에 따라 학생들은 거리두기 간격을 유지하며 교실로 이동하였다. 교실에 입실하기 전, 마스크 착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손과 책상까지 소독한 후 에 자신의 이름이 적힌 자리에 앉았다. 마스크를 쓰고 일정 간격으로 학생들이 떨어져 앉아있는 교실의 모습은 코로나 이전과는 사뭇 다르고 어색함도 있었지만 선생님을 바라보는 열띤 눈망울이 이곳이 바로 교육의 장임을 일깨워주었다. 

 

 무사히 1-2학년 학생들의 등교를 마친 팔마초등학교 홍희경 교장은 "모두가 개인 방역 수칙을 잘 지켜 중간에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되는 일없이 쭉 등교가 이어졌으면 한다." 라고 전하며 학생 없는 학교가 아닌 '학생이 있는 학교'의 의미를 다시금 강조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