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가 꿈꾸고 만드는 학교' 꿈터 만들기

여수교육지원청 공간혁신 ‘꿈터’ 22개교 선정

  • 입력 2020.05.26 10:04
  • 수정 2020.05.26 11:36
  • 기자명 여수교육지원청(여수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교육공동체가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수요자 중심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으로 다양한 표현활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화예술공간과 교육활동 실천이 동시에 이루어질 수 있는 자체 공간혁신 꿈터만들기 공모를 추진하여 22개교(15, 7)를 선정했다.

이번 공간혁신 꿈터는 학교내에서 표현할 수 있는 교육활동 및 문화예술 활동 공간과 놀이와 쉼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정서적 안정 공간이 필요하다는 현장의 요구를 받아들여 교육지원청 자체예산을 활용하여 추진하였고, 여수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 독서토론, 놀이와 쉼, 자치활동 등의 영역에서 15개교를 선정하고자 하였으나, 예상보다 많은 학교가 공모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많은 학교에 기회를 주기위해 최종 22개교로 확대하였다.

김용대 교육장은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살아갈 우리 아이들은 자신의 생각과 역량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공간, 정서적 안정을 가져다주는 문화예술과 쉴 수 있는 공간의 중요성이 어느때보다 중요하다.”여수관내 모든 학교에 학생들이 맘껏 표현하고, 쉴 수 있는 다양한 공간들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밝혔다.

앞으로 공간혁신 꿈터에 선정된 22개교에서는 6월말로 예정된 공간혁신 전문가 초청 연찬회를 시작으로, 각 학교내에서 교육구성원의 협의를 통해 학교별로 필요한 공간을 구축하여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문화와 쉼의 공간이 있는 학교로 거듭날 예정이다.

붙임 관련사진 1. .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