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창초의 안전한 등교수업 만들기

안전한 등교수업 우리가 만들어요

  • 입력 2020.05.25 15:30
  • 기자명 김기태(사창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순차적인 등교 수업이 시작되는 사창초등학교(교장 김마리아)의 등교 준비가 한창이다. 27일 1, 2학년을 시작으로 다음달 3일과 8일에 각각 3, 4학년과 5, 6학년이 등교 예정이다.

시나리오별 실습상황
시나리오별 실습상황

사창초는 3월부터 교육부와 도교육청의 지침에 따라 교육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해 학교 대응 매뉴얼을 만들고 3차례 모의 훈련과 상황별 시나리오 실습을 통해 개선하였다. 또한 등교 수업이 확정 된 이후에는 교육과정 운영과 시설물이용을 나누어 안전한 학교를 준비중이다.

핵심 성취기준을 중심으로한 교육과정 재구조화와 학년별 등교 시간 및 수업 시간 시차 두기, 급식실 투명 가림막 설치, 거리두기 스티커 부착과 교내 통학로 안전 지킴이 배치 등이 완료되었고, 앞으로도 의견을 받아 계속 보완할 계획이다.

그리고 학교가 처음인 1학년뿐만 아니라 변경된 교실과 통학로에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을 줄이고자 ‘안전한 등교길 안내’라는 학교 자체 영상을 제작하여 등교 전에 시청하도록 안내하였다. 영상에는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교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하기 등 안전에 필요한 사항들도 다시 한 번 확인해 볼 수 있었다.

김마리아 교장은 “교육가족 모두가 스스로 안전한 등교 수업을 위해 노력해 왔고, 노력이 소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동영상 안내
동영상 안내

붙임 : 사진 2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