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라서 빛나는 우리! 다함께 만드는 장애학생 인권

나주교육지원청,「장애학생 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 개최」

  • 입력 2020.05.25 10:33
  • 기자명 나주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권지원단 협의회 사진
인권지원단 협의회 사진
인권지원단 협의회 사진
인권지원단 협의회 사진

전라남도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521() 나주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장애학생 인권지원단 12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달라서 빛나는 우리 다함께 만드는 장애학생인권 이라는 주제로 장애학생인권지원단 위촉식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은 나주교육지원청, 나주이화학교, 나주시청, 나주경찰서, 전남장애인종합복지관, 전남중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여성상담센터 등 지역사회의 장애인권 관련 전문가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번 협의회는 교육현장에서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성폭력을 예방하며 장애공감문화 확산을 통한 행복한 학교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인권지원단은 2019년 인권지원단 활동을 평가하여, 2020년 인권지원단의 연간 및 1학기 활동계획 논의와 정기 현장지원, 특별 사안 발생 시 각 전문기관이 지원할 수 있는 내용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학교폭력, 성폭력, 등 인권침해사안에 노출된 경험이 있거나 인권침해 가능성이 높은 더봄학생의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하여 장애학생의 인권침해 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포 교육지원과장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장애학생의 인권침해예방을 위한 우리들의 노력이 그들을 장애로 인한 불평등에서 보호하고 장애인권 감수성을 향상시켜 더 나아가 장애공감문화 확산에 도움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장애학생 현장 지원 및 더봄학생 특별지원 등 장애학생 인권지원단의 활동을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보호 및 학교폭력성폭력을 예방하여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나가도록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