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흥 전학공, 더불어 나누고 배워가다!

고흥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토론회 개최

  • 입력 2020.05.25 10:34
  • 기자명 고흥교육지원청(고흥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522() , , , 고등학교 교원 50여 명과 함께 ‘2020. 전문적학습공동체 대표자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4월 교육지원청 공모를 통해 선정된 학교 안 32, 학교 밖 14개 공동체 이외에 학교 자생적으로 만들어진 전문적학습공동체, 광역단위 전문적학습공동체가 함께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행사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흥영재교육원 4개 교실을 활용해 서클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여 교원들은 본인이 소속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자랑과 고민거리, 교육지원청에 바라는 점 등을 가감없이 말했다.

‘‘도화 함성이라는 전문적학습공동체에 참여하며 이번 토론회 진행자 역할을 한 최광선 교사(고흥도화중)“2019학년도보다 선생님들이 깊게 고민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공동체마다 교사의 자발성과 모임의 지속성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학교 자체 예산의 전문적학습공동체에 참여하고 있는 김문 교사(두원초)함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만들어져서 좋았다.”“11월 결과 나눔까지 함께 해 서로의 성장을 격려하고 지지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정길주 교육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연구 활동을 고민하는 선생님의 모습 속에서 희망을 본다.”달라질 학교의 변화에 끌려가지 않고 주도하는 선생님들의 모습을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