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행복한 아이들, 학교와 마을이 함께 키워갑니다.

장성교육지원청, 2020.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실행 연수

  • 입력 2020.05.25 10:34
  • 기자명 장성교육지원청(장성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522~23일 장성별내리마을학교에서 장성마을학교 활동가 35명이 참석한 가운데장성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실행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실행연수는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내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의 내실을 다지고,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 구축과 운영사례 공유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유행으로 정체된 마을학교 운영에 대한 활력을 제공하고 휴식기를 이용한 활동가들의 내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도 있었다.

연수는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에 대해 전라남도교육청 혁신교육과 고일석 장학사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장성삼서중학교 박화실 교장의 우리 마을학교의 기초를 다지는 마을학교 비전 수립의 방법과 중점을 두고 실천해야 할 활동계획을 세워보는 액션 플랜 활동으로 진행돼 활동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실행 연수에 참석한 장성별내리씨앗동아리 오덕수 대표는올해 처음으로 시작하는 씨앗동아리이지만 마을교육공동체가 지향하는 철학을 조금은 알 수 있을 것 같다.”마을학교가 하루 빨리 정상 운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전남장성마을교육공동체의 성장을 위한 교육지원청의 역할을 늘 고민하고 있다.”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에 도움 되는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