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담양교육지원청, 집에서 만드는 학교폭력예방 UCC공모전 실시

찾아가는 시상품 배달서비스로 코로나-19 확산 방지

  • 입력 2020.05.25 10:34
  • 수정 2020.05.25 10:35
  • 기자명 담양교육지원청(담양교육지원청) 홍보담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5월 코로나-19로 처음 시행된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 증대와 예방 차원에서 집에서 만드는 UCC 공모전을 실시하였다.

고등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 이라는 주제로 스스로 기획하고 제작하여 초등부에서는 남면초등학교 애플트리팀이, 중등부에서는 수북중학교 수북방범대팀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들은 담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학교폭력 예방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담양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김성섭센터장)는 단체 시상이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22일 상장과 부상을 직접 전달하는 배달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중등부 최우수상을 수상한 수북중학교 수북방범대팀의 이치오학생은 “UCC를 제작하면서 내가 겪은 일이 아닌데도 화가 났고 피해학생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었다. 더 이상은 학교폭력이 발생하지 않도록 홍보도우미 역할을 하고 싶다는 수상소감을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이번 실시한 UCC공모전처럼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공유하고 존중과 배려의 따뜻한 학교문화를 형성하여 모든 학생이 행복한 담양교육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계발하여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전남교육통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